오늘은 정말로 인생에 역전이 찾아온 하루였다. 일어나자마자 전화가 울려 통화하는 순간, 나는 한순간에 역전의 기운을 느꼈다. 나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공모전에 참여할 기회가 찾아온 것이었다.
이제까지 나는 항상 횡설수설하며 행동하지 않고, 기회를 놓치곤 했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반드시 잡아야 했다. 그렇게 생각하며 나는 당장 할 일을 마무리하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기 시작했다. 인터넷, 도서관, 사람들의 이야기 등 어디에서든지 공모전에 대한 정보를 구하려고 했다.
하지만 검색해도 검색해도 제대로 된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점점 절망감이 밀려와 내 안에 두려움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도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나는 결심을 다질 수밖에 없었다. 결국 나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조금 더 시간을 내어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첫째날 둘째날 셋째날…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공모전에 대한 정보를 찾지 못했다. 모두 나에게 포기하라고 조언했지만, 나는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결국 십일절이 되었는데도 나는 공모전 정보를 찾지 못한 나 자신을 탓하며 허탕을 쳤다.
그때, 한번 더 시도해보고 싶은 마음에 공모전 주최측에 전화를 걸어보았다. 참여 신청 기간은 이미 마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목소리를 전한 뒤 나는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상대방이 나에게 유례없이도 신청기간이 연장됐다는 정보를 전해줬던 것이다.
나는 당장 컴퓨터 앞에 앉아 신청서를 작성하기 시작했다. 조금 늦더라도 나의 꿈을 향해 나아간다는 생각에 활력이 넘쳤다. 여러 가지 필요한 서류들을 정리하고, 내 자신을 소개하는 자기소개서도 완성했다. 신청서를 마무리하고 제출하는 순간, 나는 마치 세상을 정복한 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몇 주 후, 답장이 도착했다. 나는 겁내지 않고 상자를 열었고, 그 속엔 내가 원했던 답변이 있었다. 나는 공모전에 선발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 순간의 기쁨과 성취감은 정말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컸다.
오늘까지의 일은 나에게 있어 정말로 인생에 역전이 찾아온 하루이자, 아마도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날이었다. 나는 결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하고 싶다는 다짐을 새로이 했다. 이번에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며, 역전의 순간을 더욱 귀한 것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